본문 바로가기
[리뷰] 영화 드라마

헤어질 결심, 박해일 탕웨이 박찬욱 감독의 만남

by 안경 2022. 12. 30.
반응형

헤어질 결심

 

1. 줄거리, 두 주인공 사이에서 벌어지는 건 신경전인가, 로맨스인가?

영화는 형사 장해준(박해일)과 용의자 서래(탕웨이) 사이에서 벌어지는 아찔한 관계를 풀어가는 형식입니다. 서래의 남편은 등산과 암벽 등반을 즐기던 남자였는데, 어느 날 구소산이라는 위험한 돌산 정상에서 떨어져 사망합니다. 일명 질곡동 구소산 살인사건이 벌어진 겁니다. 담당 형사인 해준과 수완(고경표)는 용의자 서래를 소환합니다. 서래는 마침내남편이 죽었다고 말하고 죽은 남편의 사진을 보며 웃음 짓습니다. 이런 모습을 보고 유력한 용의자 서래를 의심하지만, 예쁘고 젊은 서래에게 해준은 조금씩 호감이 생깁니다. 해준은 파트너 수완 몰래 서래를 미행하고 감시합니다. 용의자가 아닌 스토커가 아닌가 의심이 갈 정도로 욕망이 담긴 노골적인 눈빛으로 서래를 지켜봅니다. 그런 해준을 이미 서래는 알고 있었고 출근길에 잠복근무 중 차에서 잠들어 있던 해준을 보며 의미심장한 표정을 짓습니다. 수사를 계속 이어가지만, 서래는 결국 완벽한 알리바이를 만들어 용의선상에서 벗어납니다. 하지만 해준은 아내에게 살인사건이 일어나면 기뻐하는 형사라는 소리를 들을 만큼 불면증을 앓으면서까지 일에 집착합니다. 그 집착이 마침내 치밀하게 짜인 알리바이의 비밀을 풀어내지만, 이미 커질 대로 커져 버린 서래에 대한 애정이 해준을 잘못된 선택으로 이끕니다. 해준은 결정적인 증거를 숨기며 모든 사건을 종결짓습니다. 그리고 나는 완전히 붕괴됐다.”는 말을 남기고 지방(이포)으로 떠납니다. 그 후 1년이라는 시간이 흐르고 이포 수산시장에서 아내와 함께 장을 보고 있던 해준은 다시금 서래를 만납니다. 1년 사이 서래는 재혼했고 우연치고는 너무 계획적인 서래와의 만남에 해준은 당황합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서래의 재혼한 남편이 살해됐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이번에는 새로운 형사 파트너 연수(김신영)과 호흡을 맞추며 사건에 접근합니다. 다시 만난 서래와 해준은 단둘이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에서 해준은 왜 다시 나타났느냐며 화내지만, 설레는 마음에 요동치는 감정을 애써 숨깁니다. 하지만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고 싶지 않은 해준은 최대한 감정을 배제하고 사건을 수사하기 시작합니다. 처음 질곡동 구소산 살인사건에서 동료 형사에게 평소와 달리 무르다며 질타를 받았지만, 이번에는 반대로 서래가 불쌍하지도 않냐는 말을 들을 정도로 냉철하게 사건을 파고듭니다. 과연 이번 살인사건도 서래가 계획한 것일지, 해준과 서래의 숨 막히는 관계의 결말은 무엇일지 영화에서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정보, 박찬욱 감독 헤어질 결심으로 칸 영화제 감독상 수상

러닝 타임 138분으로 20226월에 개봉한 최신 영화입니다. 수사를 바탕으로 흘러가는 로맨스 영화는 많았지만, ‘올드보이’, ‘박쥐을 제작한 박찬욱 감독 특유의 뻔하지만 뻔하지 않은 흐름과 등장인물 간의 복잡 미묘한 감정선, 독특한 연출이 돋보이는 영화였습니다. 주연으로는 해준 역에 박해일’. 서래 역의 탕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조연으로 출현한 연수 역에 김신영은 개그맨에서 영화배우로 깜짝 변신하며 많은 사람에게 응원을 받았습니다. 개봉과 동시에 칸영화제에서 감독상, 청룡영화제에서 최우수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음악상, 각본상을 받습니다. 현재 헤어질 결심은 넷플릭스, 티빙 등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3. 리뷰, 천재 감독이 만들고 명품 배우들이 띄운 영화

영화를 보면서 느낀 점은 두 가지입니다. 박찬욱 감독은 정말 천재라는 것과 배우들이 연기를 정말 잘한다는 것입니다. 수사극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아찔한 로맨스인 헤어질 결심은 입니다. ‘헤어질 결심은 박해일과 탕웨이의 조합 그리고 한국 최고의 영화감독 박찬욱 감독의 만남에서 개봉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현재 세계 각국의 유명 감독, 미국 전 대통령(오바마), 배우 등으로부터 극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K-POP에 이어 K-MOVIE가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으니 한국인으로서 자부심을 느낍니다. 이번에 박찬욱 감독영화를 포스팅했으니 다음은 한국 영화감독의 양대 산맥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을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이상 헤어질 결심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