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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일반인 생활 정보 공유

블랙키위 키워드 마스터 활용 완벽 정리! 추천 키워드로 상위 노출 쉽다?!

by 안경 2023. 2.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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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상위 노출에 필요한 필수 조건! 아무리 많은 포스팅을 해도 상위 노출이 되는 키워드는 따로 있습니다. 그리고 그걸 찾는 게 블로거의 역량이죠. 키워드만 잘 잡으면 사실 90% 이상은 먹고 들어간다고 봅니. 그럼 오늘은 상위 노출 키워드를 찾아줄 검색 툴 블랙키위와 키워드마스터 활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블랙키위 활용하기

 블랙키위 장단점

 키워드 마스터 활용하기

 키워드 마스터 장단점

 네이버 데이터랩 활용하기

 

 

 

1. 블랙키위 활용하기

1) 블랙키위 접속

블로거라면 무조건 알고 있어야 하고 잘 활용해야 하는 서비스입니다.

 

2) 키워드 검색

출처 : 블랙키위

검색 엔진에 생각하신 키워드를 검색하면 키워드 등급, 키워드 최초 등장일 등이 나옵니다. 저는 블랙키위라는 키워드를 넣었습니다. 키워드 등급은 C+네요.

 

 

3) 검색량 및 발행량 비교

출처 : 블랙키위

이제 중요한 부분이죠. 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리면 월간 검색량을 PC와 모바일 구분 및 총합을 보여주고 바로 옆에 월간 콘텐츠 발행량이 나옵니다. 이 두 개를 비교하면 되는데 일반적으로 콘텐츠 대비 월간 검색량이 높다면 좋은 키워드입니다. 사람들이 알고 싶어서 검색한 양보다 발행된 블로그 및 카페가 적다는 뜻이니까요. 즉 정보를 원하는 사람에 비해 등록된 정보가 부족하니 여러분이 해당 키워드로 블로그를 작성한다면 여러 사람이 보겠지요.

 

 

키워드(2023.2.6. 기준) : 블랙키워

월간 검색량 : 총 77,200

월간 콘텐츠 발행량 : 총 1,670

 

 

사람들이 검색한 양에 비해 콘텐츠 발행량이 현저히 작네요. 블랙키위는 정보를 알고 싶어서 검색한 게 아니라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검색한 게 대부분이니 이 정도로 많은 차이가 나지만 대부분 월간 콘텐츠 발행량이 훨씬 높습니다.

 

자주 검색하다 보면 감이 올 텐데 요즘은 블로그를 하는 사람이 워낙 많으니 검색량과 발행량이 비슷하기만 해도 전 좋은 키워드라고 생각하고 글을 작성합니다.

 

 

4) 이번 달 예상 검색량 및 포화지수 참고

출처 : 블랙키위

 

키워드(2023.2.6. 기준) : 블랙키워

2월 5일(포스팅 작성일 기준)까지 검색량 : 14,200(10.11%↑)

2월 28일까지 예상되는 검색량 : 81,400(3.72%↑)

콘텐츠 포화지수 : 매우 낮음

 

 

해당 데이터를 보면 블랙키위는 이번 달에 검색량이 계속해서 증가할 예정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콘텐츠 포화지수는 해당 키워드와 관련된 블로그, 카페 등의 포화 상태입니다. 즉 매우 낮다는 건 키워드 관련 정보가 많이 없다는 걸 여기서도 알 수 있습니다.

 

 

5) 연관 키워드

블랙키위로 검색하니 연관 키워드가 안 나와서 월드컵으로 검색한 내용임을 참고 바랍니다.

출처 : 블랙키위

블랙키위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하나의 키워드를 검색하면 연관해서 여러 키워드가 한눈에 볼 수 있고 키워드별 월간 검색량 및 누적 발행량까지 볼 수 있습니다. 빨간 화살표 부분을 눌러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 순으로 혹은 누적 발행량이 적은 순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6) 검색 트렌드

출처 : 블랙키위

해당 키워드의 월별 검색량 추이를 알 수 있습니다. 이걸 보면 언제 검색량이 오르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검색량이 급격하게 오르는 달이 있으면 해당 월에 포스팅을 하는 게 좋겠죠? 블랙키위는 무난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 블랙키위

키워드 비교를 사용하면 두 가지 키워드의 검색 추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7) 섹션 배치 순서 참고

출처 : 블랙키위

배치 순서는 해당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검색 사이트에 어떤 섹션이 상단에 먼저 뜨는지 알 수 있습니다. 블랙키위는 웹사이트가 먼저 뜨고 그다음 블로그, 카페 등 VIEW가 나오네요.

 

실제로 네이버에 검색했을 때 웹사이트 다음 VIEW 순서로 배치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블로거이기 때문에 웹사이트나 지식인 등이 아니라 VIEW가 가장 상단에 나오는 키워드가 좋겠죠? 블랙키위는 VIEW가 두 번째이지만 이 정도 위치면 괜찮은 키워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블랙키위

VIEW에서 상위 7개 포스팅 글입니다. 어떤 글 제목과 글 구성으로 상위 노출이 됐는지 해당 블로그에 들어가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8) 연령 및 성별 등

가장 아래로 내리면 연령대별(10대부터 60대 이상), 성별 등을 파악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2. 블랙키위 장단점

장점 단점
연관 키워드 기능
검색량과 발행량을 한눈에 파악 가능
무료 사용 시 1분 검색량 3회 제한
무료로 사용하면 네이버에 대한 데이터(검색량, 발행량 등)만 표시 됨

단점을 굳이 뽑은 거지만 무료로 사용해도 충분히 활용도가 높고 블로거들에게 빛 같은 사이트이니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분이 계신다면 해당 글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3. 키워드 마스터 활용하기

1) 키워드 마스터  접속

사실 키워드 마스터로 할 수 있는 대부분 기능을 블랙키위로 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딱히 사용하지 않습니다. 키워드 마스터는 스토어 판매량 분석을 확인할 수 있기에 스마트 스토어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자주 이용합니다.

 

 

2) 실시간 검색어 활용하기

하지만 블로거들에게 필요한 기능도 있죠. 바로 실시간 검색어 탭인데요. 아래는 포스팅일 기준 실시간 검색 순위입니다.

출처 : 키워드 마스터

좌측 중간에 실시간 검색어 탭을 클릭하면 현 시간 기준 1위부터 10위까지 검색 순위가 나타납니다. 이슈성 블로그를 작성하시는 분들은 실시간 검색어를 보고 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4. 키워드 마스터 장단점

장점 단점
실시간 검색 기능
스마트 스토어 운영자에게 유용
블랙키위에 비해 활용도가 떨어짐

저는 스마트스토어는 운영하지 않아서 블랙키위만으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5. 네이버 데이터랩 활용하기

1) 네이버 데이터랩 접속

 

2) 일별 실시간 검색어 활용

출처 : 네이버 데이터랩

네이버 데이터랩의 최대 장점은 실시간 검색 순위를 일별로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네이버 데이터랩 역시 이슈성 글을 쓰거나 도저히 키워드가 떠오르지 않을 때 참고하면 좋은 서비스입니다.

 

 

오늘은 블로그 상위 노출을 위한 키워드 찾기 꿀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업으로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먹고살기 힘든 세상이지만 다들 힘내시고 블랙키위, 키워드 마스터, 네이버 데이터랩을 잘 활용해서 다들 상위 노출에 성공하시길 빌어요. 이상을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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